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황선홍 임시 감독 -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태국 2연전 명단

스포츠/축구

by monotake 2024. 3. 12. 02:06

본문

반응형

1.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명단

#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3월 소집명단 (23명)

GK: 송범근(쇼난벨마레), 이창근(대전하나시티즌), 조현우(울산HD)

DF: 권경원(수원FC), 김문환(알두하일),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김영권, 설영우, *이명재(이상 울산HD), 김진수(전북현대), 조유민(샤르자)

MF: 박진섭(전북현대), 백승호(버밍엄), 손흥민(토트넘), 엄원상(울산HD),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이재성(마인츠), 정우영(슈투트가르트), *정호연(광주FC), 홍현석(헨트), 황인범(즈베즈다)

FW: 조규성(미트윌란), *주민규(울산HD)
*최초 발탁 : 주민규, 정호연, 이명재

대표팀에 처음 발탁된 주민규, 정호연, 이명재

2. 올림픽 대표팀과 겸직하는 황선홍 감독

황선홍 대한민국 대표팀 감독이 3월 11일 월요일 오전 축구회관에서 이번달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예선과 올림픽 대표팀 전지훈련에 나설 선수단을 확정 발표했다.

주장 손흥민과 갈등을 빚으면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이강인이 다시 국가대표 명단에 오른 가운데, 그동안 K리그에서 최다 득점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파울루 벤투와 위르겐 클린스만 등 전임 감독들에게 외면받았던 스트라이커 주민규는 처음으로 대표팀에 발탁됐다.

한편, 올 시즌 K리그 개막 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이승우는 황선홍 감독과 코칭 스태프가 끝까지 발탁 여부를 고심했지만 이번에도 대표팀에 승선하지 못했고, 이승우와 같은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인 백승호는 오랜만에 국가대표로 복귀했다.

올림픽 대표팀에는 브렌트포드의 중앙 수비수 김지수와 셀틱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양현준, 스토크 시티의 배준호 등이 포함되었다.

황선홍 감독은 지난 튀르키예 전지훈련 직후 유럽에서 활동 중인 선수들의 소속 구단들을 직접 방문해, 올림픽 예선을 겸해 열리는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에도 해당 선수들의 차출이 가능하도록 잠정적으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3.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일정 - 태국 2연전

  • 3월 21일(목) 20:00

vs 태국
서울월드컵 경기장

  • 3월 26일(화) 21:30

vs 태국
라자망갈라 스타디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