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11.05. 오늘의 일들 : 최민수 오토바이 교통사고 cctv.gif / 사랑제일교회 명도집행 또 무산…신도들 극렬 저항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1. 11. 6. 00:36

본문

반응형

1. 최민수 오토바이 교통사고 cctv 공개.gif

배우 최민수 씨가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승용차와 부딪히는 사고를 당했다.

서울 용산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1시 45분쯤, 최민수 씨는 서울 이태원동의 한 도로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 앞서가던 차량과 부딪혔다. 최 씨는 갈비뼈와 허리 등에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

인근 가게 직원은 "오토바이가 넘어지는 소리가 나 나가보니 운전자가 누워서 아파하고 있어 119에 신고했다"라고 했다. 경찰은 최 씨와 승용차 차주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2. 사랑제일교회 명도집행 또 무산…신도들 극렬 저항

서울 성북구 사랑 제일교회에 대한 5번째 명도집행이, 교인들의 저항으로 또다시 무산됐다.

서울북부지법 집행인력 수백 명은 오늘(5일) 오후 2시쯤부터 교회를 철거하기 위해 강제집행을 시도했지만, 교인들이 소화기 분말을 뿌리며 강력히 저항하자 저녁 6시 40분쯤 철수했다.

이 과정에서 교인 4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다.

사랑제일교회는 보상금이 적다는 이유로 재개발에 반발해 왔으며, 앞선 4차례 명도집행도 교인들의 저항으로 무산됐다.

*명도집행이란?

명도집행은 먼저 ‘명도소송’이란 절차를 걸쳐야 실현되는데 명도소송이란 인도명령 대상이 아닌 경우나 인도명령 대상기간 6개월을 넘긴 경우 점유자가 스스로 부동산을 인도해주지 않으면 소송을 제기한 후 승소를 통해 강제집행을 하는 것을 뜻한다.

이 명도소송에서 승소하면 ‘명도집행’을 행할 수 있다. ‘명도’는 토지나 건물 혹은 선박에 대한 소유권을 기존 소유권자에서 다른 소유권자에게 이동시키는 것을 일컫는다. 명도집행이란 명도 명령이 떨어진 후 6개월이 지나도록 명도하지 않았을 경우 강제로 집행하는 것을 뜻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