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민국 vs 아이슬란드 친선전 - 5 대 1 완승!!

스포츠/축구

by monotake 2022. 1. 16. 00:14

본문

반응형

1. 아이슬란드 전 명단

GK : 김승규(가시와레이솔), 조현우(울산현대), 구성윤(김천상무), 송범근(전북현대)

DF : 김영권, 김태환, 홍철(이상 울산현대), 박지수, 정승현(이상 김천상무), 최지묵 선수(성남FC),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현대), 강상우(포항스틸러스)

MF : 이동경, 이동준(이상 울산현대),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현대), 권창훈, 이영재(이상 김천상무), 김대원(강원FC), 엄지성(광주FC), 김진규(부산아이파크), 고승범 선수(김천상무)

FW : 조규성(김천상무), 김건희(수원삼성), 조영욱(FC서울)


2. 아이슬란드 전 선발 명단

골키퍼 - 조현우

4백 - 김태환, 박지수, 김영권, 김진수

1 볼란치 - 백승호

2선 - 권창훈, 김진규, 이동경, 송민규

원톱 - 조규성


3. 경기 내용

조규성은 전반 15분에 김진규가 골 지역 안으로 찔러준 패스를 받아 오른발 슈팅으로 아이슬란드 골문을 갈랐다. 선제골이다. 

이동경이 하프라인 부근에서 상대 문전을 향해 내준 긴 패스를 권창훈이 상대 뒷공간을 파고들며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서는 기회를 잡아 왼발 슈팅으로 2-0을 만들었다.

기세가 오른 한국은 전반 29분에는 백승호가 페널티지역 정면 약 25m 거리에서 위력적인 오른발 중거리포로 팀의 세 번째 득점을 터뜨렸다.

한국이 전반 동안 8개의 슈팅을 시도해 3골을 넣은 반면 아이슬란드는 태극전사들의 철벽 수비에 막혀 '슈팅 제로'에 그쳤다.

우리나라는 후반 시작과 함께 홍철(대구), 이영재, 정승현(이상 김천)을 투입하며 김진수, 권창훈, 김영권을 교체했다.

후반 초반에는 전반 한 차례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한 아이슬란드의 반격이 이어졌다. 아이슬란드는 전반 9분에 스베이든 구드욘센이 왼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받아 슈팅한 것이 우리 수비 맞고 나오자 재차 밀어 넣어 1-3으로 추격했다.

후반 28분 김진규가 자신의 A매치 데뷔전을 '1골 1 도움'으로 장식하는 득점포까지 가동했다.

김진규는 이동경의 슛이 골키퍼 맞고 나오는 것을 오른발 슈팅으로 재차 연결하며 4-1을 만들었다.

이후 후반 41분에는 후반 31분에 송민규 대신 교체로 들어온 2002년생 엄지성(광주)까지 득점에 가세했다.

엄지성은 이영재의 크로스를 그대로 헤딩슛으로 연결하며 5-1 대승의 마침표를 찍으면서 자신의 A매치 데뷔골을 자축했다.

이날 우리나라는 조규성과 백승호도 자신의 A매치 5번째 경기에서 첫 득점을 기록하는 등 총 4명이 'A매치 데뷔골'을 터뜨리며 골잔치를 펼쳤다.


4. 골 장면. gif

(1) 조규성 골 - 1 대 0

(2) 권창훈 골 - 2 대 0

(3) 백승호 골 - 3 대 0

(4) 아이슬란드 구드욘센 골 - 3 대 1

(5) 김진규 골 - 4 대 1

(6) 엄지성 골 - 5 대 1


6. 다음 경기

1월 21일 금요일 밤 8시 vs 몰도바 (친선경기)

1월 27일 목요일 밤 9시 vs 레바논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7차전)

2월 1일 화요일 vs 시리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8차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