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5 남자농구 국가대표 평가전 2차전 - 대한민국 vs 일본 리뷰

스포츠

by monotake 2025. 7. 13. 23:29

본문

반응형

1. 대한민국 남자 농구 대표팀 명단

대한민국 남자 농구 대표팀 명단

가드: 이정현(소노), 박지훈(정관장), 양준석(LG), 정성우(한국가스공사), 유기상(LG), 이우석(상무)

포워드: 안영준(SK), 이현중(일라와라), 이승현(현대모비스), 문정현(KT), 여준석(시애틀대), 한희원(KT)

센터: 김종규(정관장), 하윤기(KT), 이원석(삼성)


2. 경기 결과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두번 모두 승리한 대한민국 남자 농구 대표팀!


3. 경기 기록지

이현중 - 19득점, 12리바운드, 4어시스트, 2스틸

안영준 - 10득점, 4리바운드

이정현 - 8득점, 4어시스트

여준석 - 15득점, 9리바운드, 7어시스트

대한민국 대표팀 전원출전, 전원득점, 25분 이하의 플레이타임


4. 경기 리뷰

한국 남자농구 대표팀이 일본과의 두 차례 평가전을 모두 승리했다.

한국 남자농구 대표팀이 일본과의 평가전에서 두 경기 모두 승리하며 국제무대를 향한 청신호를 밝혔다. 특히 이현중과 이정현이 이끄는 공격력과 강력한 수비 압박이 인상적이었다. 다만, 공격 조직력 등 향후 보완해야 할 과제도 확인됐다.

한국 남자농구 대표팀이 일본과의 평가전 2차전에서도 승리하며 2연승을 거뒀다. 13일 안양 정관장 아레나에서 열린 2차전에서 한국은 일본을 84대69로 꺾으며 전력을 입증했다. 앞서 열린 1차전에서도 한국은 91대77로 승리했다.

일본은 주축 선수들이 빠진 2진 구성의 대표팀이었지만, 젊은 유망주들의 기세는 무시할 수 없었다. 한국은 이들을 상대로 강력한 압박 수비와 빠른 공수 전환으로 경기를 지배했다.

이날 경기에서는 이현중의 외곽포와 이정현의 스틸과 리딩, 여준석의 돌파 등이 돋보였다. 특히 이현중은 딥3포인트와 풋백 득점 등 다양한 득점 루트를 선보이며 팀 공격을 주도했다. 이정현은 연속된 스틸과 날카로운 패스로 공격 흐름을 만들어냈다.

전반은 50-33으로 마무리되었고, 후반에도 김종규의 덩크슛 등으로 분위기를 이어가며 70-44까지 점수 차를 벌렸다. 일본은 주 공격 옵션이 한국의 압박 수비에 막히며 고전했다. 

사실상 경기는 3쿼터에 대한민국의 승리로 끝났다.

대표팀의 최대 강점은 활동량 높은 수비력이다. 하드콜이 기본인 국제무대에서 몸싸움과 수비 집중력은 큰 무기가 된다. 특히 이현중, 이정현, 여준석, 안영준, 문정현 등은 공수 겸비형 선수로 팀 케미스트리를 이끌었다.

다만 공격 시스템의 완성도는 보완이 필요하다. 멀티 핸들러 체제를 운영하며 다양한 공격 옵션을 시도하고 있지만, 순간적인 볼 흐름 정체와 비효율적인 오프더볼 움직임은 숙제로 남는다.

대표팀은 이번 평가전을 통해 국제무대를 앞두고 긍정적인 요소와 과제를 동시에 확인했다. 낙관도 비관도 아닌, ‘디펜스 퍼스트’ 팀으로서의 방향성을 명확히 하며, 향후 실전에서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5. 다음 경기

대한민국 vs 카타르

7월 18일 금요일 19시

중계채널 :  생중계 - 네이버 치지직, 녹화중계 - KBSN스포츠(밤 11시 녹화중계)


오늘의 멋진 장면

  • 이현중의 딥쓰리 3점

  • 슛 페이크에 이은 김종규의 덩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