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카타르 월드컵 준결승 리뷰 - 프랑스 vs 모로코

스포츠/2022 카타르 월드컵

by monotake 2022. 12. 16. 00:34

본문

반응형

1. 양 팀 선발 라인업


2. 골장면. gif

  • 프랑스 : 에르난데스 선취골

  • 프랑스 :  음바페 드리블 돌파에 이은 어시스트 - 무아니 골


3. 경기 최종 결과

에르난데스의 전반 5분 선취골과

음바페 어시스트에 이은 무아니의 추가골로

프랑스 2대0 승리

프랑스 결승진출. 아르헨티나와 결승 대진 완성.

모로코는 3,4위전 크로아티아와 대결


4. 경기평

모로코의 돌풍은 이베리아 반도를 휩쓸었지만 결국 프랑스를 넘지는 못했다. 이변은 없었다. 예상대로 프랑스가 모로코의 돌풍을 잠재우고 결승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프랑스는 모로코의 점유율 축구에 생각보단 고전했으나 음바페를 비롯한 프랑스 공격진의 결정적인 침투를 통해 승리를 거둘수 있었고 모로코는 결정적인 한방이 없었기에 무너질 수밖에 없었다. 음바페는 메시와 호날두의 시대를 뒤이을 차세대 스타임을 증명했으며 그리즈만은 공격&수비 양쪽에서 활약하며 프랑스 중원을 책임졌다. 

모로코는 점유율에 걸맞게 좋은 기회도 잘 만들어냈지만 좋은 기회를 다 날려버렸다. 하지만 프랑스와는 달리 모로코는 모든 경기를 전력으로 뛰어야 했던 만큼 체력적으로 엄청나게 열세였고, 그 정도로 프랑스를 몰아친것만 해도 대단한 선방이었다. 

프랑스는 교체 1분만에 추가골을 넣은 랑달 콜로 무아니를 비롯한 현 프랑스 대표팀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흑인 선수들이 좋은 피지컬을 보여주며 경기 승리를 주도했다.

모로코는 여러모로 2002년의 대한민국 대표팀이 생각나는 마무리였다. 16강과 8강에서 역사적인 명승부 끝에 우승 후보급 강팀들을 연거푸 제압하며 올라왔지만 그 과정에서 기존 주전들의 부상 및 체력 소모가 심해지며 4강에서 평소보다 떨어진 에너지 레벨에 의해 허무하게 경기를 내준 것까지 똑같았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