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카타르 월드컵 준결승 리뷰 - 아르헨티나 vs 크로아티아

스포츠/2022 카타르 월드컵

by monotake 2022. 12. 15. 01:11

본문

반응형

1. 양 팀 선발 라인업


2. 골장면. gif

  • 아르헨티나 메시 PK 선취골

  • 아르헨티나 알바레스 드리블 추가골

  • 아르헨티나 메시 드리블 돌파 후 어시스트 알바레스 멀티골


3. 최종 경기 결과

메시 1골 1 도움

알바레스 멀티골

아르헨티나 3 대 0 승리.

아르헨티나 결승 진출

크로아티아 3,4위전 진출


4. 경기평

크로아티아가 브라질의 강한 공격성 상대로 버티는 활약을 선보인 바, 이번 싸움에서 아르헨티나의 공격력에 따라 크로아티아가 얼마나 버티느냐에 따라 갈리는 승부 예측이었다. 그러나 아르헨티나는 승리 경험을 가진 승부차기, 준수한 공격력, 그리고 특유의 파울 유도 전략 같은 핵심 카드들이 많았기에 기록적으로는 아르헨티나 쪽으로 웃어주는 방향이 어느 정도 있었다. 결국 이변은 없이, 아르헨티나가 크로아티아를 꺾으며 결승에 진출했다.

아르헨티나는 크로아티아의 늪 축구를 돌파해 3번의 골망을 흔들며 승리, 저번 월드컵에서의 패배를 고스란히 되갚아주었고 네덜란드전에서 의심받은 뒷심 논란까지 불식시키며 강력한 우승 후보임을 재확인시켰다. 메시가 1골 1 도움, 알바레스가 2골 + PK 유도 1회를 기록한 아르헨 공격진은 결승전을 앞두고 한껏 사기를 올렸다. 알바레스와 메시가 아르헨티나의 두 창이 되어 그 브라질 상대로도 철벽 같던 크로아티아의 수비진을 완전히 격파했다고 할 수 있는 경기였다. 아르헨 수비진 역시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결과적으로 아르헨티나에게는 메시가 있었다. 이번에 강력한 크로아티아의 수비진을 상대하는 노장에게 생긴 우려가 이번 3골로 전부 불식됐다. 특히 메시의 뒤를 따르던 알바레스와의 팀합이 완벽하였고, 크로아티아의 수비진을 자신에게 어그로를 끌어 유리한 패스 설계를 통해 수비의 빈틈을 만드는 데 성공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 최고의 수비수라면서 극찬받던 그 바르 디올이 공에 발도 못 대게 하면서 벗겨내고 세 번째 골을 만드는 장면은 많은 사람들의 경탄을 자아내게 했다.

크로아티아는 체력이 떨어진 탓인지 평소보다 수비 집중력도 떨어졌다. 결국 3골을 실점하면서 3,4위전으로 밀려났다.


* 현재 난리가 난 아르헨티나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