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의 게임> 1화 '피의 의미' 리뷰 (스포일러 포함)

TV/피의 게임

by monotake 2021. 11. 2. 04:00

본문

반응형

1. 피의 게임 1화 제목


2. 10인의 플레이어

전 야구선수 정근우 / 전 UDT 덱스 / 의대생 허준영 / 아나운서 박지민 / 경찰 이태균

대학생 이나영 / 대학원생 송서현 / 래퍼 퀸와사비 / 크리에이터 박재일 / 한의사 최연승


3. 1화 내용 (스포일러 포함)

(1) 피의 저택에 들어오자마자 1명 탈락?

'피의 게임은 불공평하고 비합리적인 게임입니다. 정치, 음모, 배신 모두 다 가능합니다. 생존을 위한 어떠한 행동도 가능합니다.'라는 티브이 속 안내멘트 뒤 바로 첫 번째 챌린지가 시작됐다.

바로 투표로 탈락자를 정하는 것이다.

초반에 모두가 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본인이 본인에서 투표해 모두가 한 표식 가져가는 걸로 하면 모두가 살 수 있다'는 방안을 제시하지만 누군가 배신하면 바로 탈락하게 된다.​ 그래서 다들 주저한다.

결국 본인은 찍지 말고 본인의 오른쪽 사람을 찍어 모두가 살 수 있도록 합의를 했다. 과연 배신을 안 할까?

결과는?

배신을 안 했다.

재투표하고 꼭 한 명은 떨어뜨려야 한다.

두 번째 투표는 자기 마음 가는 대로 투표하기로 결정한다.

두 번째 투표 결과 탈락자는?

가장 나이 어리고 말도 별로 안 한 이나영이 탈락하게 된다.

(2) 피의 게임 기본 규칙

매일 한 번의 '머니챌린지'와 한 번의 '탈락 투표'가 진행된다. 머니챌린지 우승자는 상금과 탈락 면제권이 주어지며 탈락 면제권을 획득한 플레이어는 탈락 후보에서 제외된다.

최종 생존자 1인에게는 피의 게임 우승상금 1억 원과 머니챌린지를 통해 누적된 개인 자금의 총합산 금액이 수여된다. 최대 3억까지 가능하다.

(3) 생존한 플레이어에게 기본 자금 지급

각 플레이어별로 투표 룸에 들어가 복불복으로 기본 자금을 뽑았다. 최소 200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있다. 이 자금으로 게임의 아이템과 히든 메뉴판을 살 수 있다. 히든 메뉴판은 2000만 원이다.

(4) 생존자들의 휴식 시간

이제 남은 생존자들은 각자 침대도 정하고 옷도 갈아입고 저녁도 만들어서 같이 먹고 편한 시간을 가지게 된다. 이러면서 다음 게임의 전략과 사람 모으기를 하고 있다.

(5) 반전

피의 저택의 투표에서 탈락한 이나영이 바로 밑의 지하층에서 생활하게 된 것이다. 이곳에서 다시 피의 저택으로 올라갈 수 있다.

  • 지하층 규칙


4. 피의 의미

지상층에서는 Blood Game '피'의 게임

지하층에서는 'P'arasite Game 'P'의 게임

이 두 가지 이중적이면서 중의적인 의미로, 피의 게임이 된 것이다.


5. 감상평

초반에 출연자 소개부터 첫 게임하기까지 오래 걸렸다. 그리고 중반 탈락자 투표까지는 별 다를 게 없는 서바이벌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다가 반전이 생기면서 재미가 있어졌다.

피의 게임은 여러 가지 기존의 서바이벌에서 했던 요소들이 결합되어 있다.

머니 챌린지는 '더 지니어스'를 연상시키고,  탈락자 투표는 '런닝맨', 정치적인 요소는 '소사이어티 게임'을 따왔다

마지막 지하층은 노골적인 영화 '기생충'을 오마주 했다.

진용진이 유튜브로 했던 '머니게임'과는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도 차이가 많이 났다. 이것이 mbc 지상파의 위력인가 싶다.

오늘 1화는 참가자 소개와 기본적인 룰 소개하는 편으로 보면 될 것 같다.

아직 본격적인 게임은 하지도 않았다. 예고편에서 보였던 욕하고 울고불고하는 장면은 2화부터 본격화될 것 같다.

오랜만에 지상파에서  볼만한 신선한 콘텐츠를 찾았다. 

2화도 기대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