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키7 - 에드워드 애슈턴 저

by monotake 2022. 9. 21. 00:28

본문

반응형

1. 제목 : 미키 7 (MICKEY7)

2. 저자 : 애드워드 애슈턴 | 번역 : 배지혜 | 출판 : 황금가지 | 출간일 : 2022.7.14. 

3. 완독일 : 2022년 9월 19일

4. 책 선정 이유 :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이 '미키 7'이라는 이야기를 들었고, 한국어 번역본이 출간했다는 소리를 들었고, 미리 읽어보고 싶어서...

5. 아주 간단한 한 줄 책 정리 : 

기억이 계속 이어지는 익스펜더블도 죽음은 두렵고 무섭다.

6. 책을 다 읽었을 때 느낌 : 

생각보다 결말이 별로고 허무하다.

7. 대충의 줄거리 : 

미키7은 앞선 6번의 죽음을 맞이한 일곱 번째 미키란 뜻으로, 기억이 계속 이어지는 익스펜더블의 삶이다. 누군가는 익스펜더블을 불멸의 삶이라고 부러워하기도 한다. 하지만 끔찍한 죽음의 기억까지 업로드해야 하고(죽기 전의 기억 또한 정보가 된다) 새로운 미키의 몸에서 그 끔찍한 기억까지 다운로드해 간직해야 하는 것은 익스펜더블이 지니고 있는 트라우마가 된다.

미키 7이 작전 수행 중 크리퍼의 구역 깊은 굴에 빠지게 된다. 미키 7의 친구 비행사인 베르토는 익스펜더블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자신을 희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 떠난다. 하지만 그는 거대한 크리퍼의 도움으로 다시 기지로 돌아간다. 하지만 미키 7이 죽었다고 생각한 베르토는 새로운 미키 8을 만들어 미키 7과 미키 8이 만나게 된다. 같은 몸을 하고 있지만 다른 다른 생각을 가진 복제품이 만들어진 것이다.​

익스펜더블은 중복 되어서는 안 되는 규정이 있었고, 현재 기지에는 식량이 매우 부족한 상태이다. 미키 7은 미키 8과 동시에 함께 있기 때문에 사령관인 마샬을 속여야 하며 쭉 생존해야 한다. 

이야기는 미키7이 미키 8을 만나고 그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찾고 크리퍼들과 조우하게 되며 그들을 없애려는 마샬의 명령을 받고 버블 폭탄을 들고 크리퍼들의 굴로 향하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8. 인상적이었던 부분

(1) 미키7의 캐릭터 설정 - 익스텐더블로 기억은 이어지지만 몸은 달라지는 캐릭터

(2) 겨울왕국 같은 행성 설정 - 둠 기지 밖은 눈과 얼음이 가득한 겨울로 설정되어 있다.

(3) 크리퍼의 존재 - 없애야 하는 괴물인지? 공생해야 하는 생물인지?

(4) 메인 빌런은 마샬? - 사량 관인 마샬은 자꾸 미키 7을 죽이려고 한다?

(5) 하루 칼로리 제한 - 부족한 식량 자원 부족으로 인한 칼로리 제한. 음식은 나눠지지 않는다.

9. 후기

(1) 봉준호 감독의 차기작 '미키7'

아카데미 감독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이 차기작으로 소설 미키 7을 원작으로 영화를 찍고 있다. 이 영화에 캐스팅된 배우들이 정말 화려하다.

로버트 패틴슨 주연 (트와일라잇, 테넷, 더 배트맨)
토니 콜렛 (유전, 나이브스 아웃)
마크 러팔로 (비긴 어게인, 어벤져스 시리즈)
나오미 애키 (빌어먹을 세상따위2, 레이디 멕베스)
틸다 스윈튼 (설국열차, 옥자)

등의 할리우드 배우들이 캐스팅되었다. 

정말 기대가 되는 배우 라인업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