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8.02.오늘의 일들 : 새만금 잼버리 대회서 온열질환자 400여명 발생 / 서울 특급 호텔서 샤워 중에 남성 직원 무단출입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3. 8. 2. 22:39

본문

320x100

1. 새만금 세계 잼버리 대회서 온열질환자 400여 명 발생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서 개막 이틀 만에 400명 넘는 온열질환자가 발생했다.

2일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대회 개막 이후 야영지 내에서 807명의 환자가 발생했고 이 가운데 400명 이상은 온열질환자로 확인됐다.

새만금 세계 잼버리 대회에서 폭염으로 400여명이 넘는 온열질환자가 발생했다.

이들 환자는 두통과 근육경련 등을 호소하며 야영장 인근에 마련된 진료소와 병원을 찾았다. 현재까지 중증 환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소방 당국도 지난달 29일부터 이날 오후 2시까지 야영장 내에서 온열질환자 59명을 이송했다고 밝혔다.

최창행 조직위 사무총장은 “온열질환자가 400명 넘게 나왔지만 모두 경증”이라며 “스카우트 지도자들이 물을 공급하고 대원들을 쉬도록 관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조직위는 참가자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야영장에 그늘 쉼터 1722개소를 마련하고 덩굴 터널 57개동, 7.4㎞를 조성했다. 또 구역별로 허브 클리닉 5개소를 운영하고 잼버리 병원을 통해 온열질환자를 관리하고 있다.

중증 환자 발생 등 유사시에는 6대의 닥터헬기를 통해 환자를 이송하고 현재 보유한 70개 병상을 최대 15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잼버리 야영장이 있는 부안군 하서면에는 지난달 말부터 폭염 경보가 발효 중이다. 개막일인 전날 밤에는 최저기온이 25도를 웃도는 열대야가 발생하기도 했다.

한 줄 요약 :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에서 폭염으로 개막 이틀 만에 400명 넘는 온열질환자가 발생해 대책이 필요해 보인다.



2. 서울 특급 호텔서 샤워 중에 남성 직원이 문 벌컥

서울 송파구의 한 5성급 호텔에서 남성 직원이 투숙객 동의없이 객실로 들어가 샤워 중이던 투숙객과 마주치는 일이 발생했다.

지난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호텔에서 여자 혼자 씻는데 남자 직원이 문을 따고 들어왔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 A씨는 자신을 20대 여성이라고 소개하며 지난달 29~30일 1박 2일로 해당 호텔에 숙박했다고 밝혔다. A 씨에 의하면 지난달 30일 오전 그는 퇴실을 앞두고 호텔 측에 캡슐 커피 등을 요청했고 약속한 시간이 지나자 욕실로 향해 샤워를 했다.

A 씨는 샤워 중 인기척에 고개를 고개를 들었더니 문을 열고 들어온 남자 직원과 눈이 마주쳤다고 설명했다. A 씨는 "현관 앞 거울에 화장실 안쪽이 보이는 구조"라며 "(직원이) '다시 오겠습니다' 혹은 '나가겠습니다'라고 외치며 뒷걸음질로 나가는 것까지 다 봤다"며 황당함을 토로했다.

글쓴이가 올린 해당 호텔의 욕실 구조 사진.

A 씨가 호텔 측에 항의하자 호텔 관계자는 CC(폐쇄회로) TV를 확인해 직원이 객실로 들어간 사실에 대해 시인했다. 그러면서 "주말 알바를 하는 직원인데 벨을 여러 번 눌렀는데 응답이 없어서 손님이 없는 줄 알았다고 한다"라고 해명하며 "보상이든 환불이든 해주겠다"라고 사과 의사를 밝혔다.

A 씨는 이후 호텔 측으로부터 숙박료를 환불받았고 정신적 피해 보상에 대해선 추후 연락을 주겠다는 답변을 받고 집으로 돌아왔다. A 씨는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작은 숙박업 소라면 사과와 상식선에서 보상받고 끝낼 것 같지만 이런 유명한 호텔에서 이런 일을 당하다니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다"며 결국 주거칩임으로 해당 직원을 고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호텔 관계자는 "무단으로 들어간 점에 대해 호텔측 과실을 인정한다"며 "환불 조치는 이미 완료 됐으며 정신적 피해 등 보상을 위해 고객님과 추가적으로 논의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한 줄 요약 : 서울 송파구의 한 5성급 호텔에서 남성 직원이 투숙객 동의없이 객실로 들어가 샤워 중이던 여성 투숙객과 마주치는 일이 발생했고, 호텔 측은 과실을 인정하면서 보상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728x90
320x100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