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5.02.23.오늘의 일들 : 춘천식구파 조폭 유튜버 마약 판매 1심 징역 3년 / 그알, 목포 여대생 살인 용의자 몽타주 공개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5. 2. 23. 21:38

본문

320x100

1. 춘천식구파 조폭 유튜버 3000만원어치 마약 판매 1심 징역 3년

마약류 투약·판매한 혐의를 받는 폭력조직 춘천식구파 출신 유튜버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4부(한성진 부장판사)는 최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마약류관리법 위반(향정) 혐의로 구속기소 된 김모(34)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약물중독 재활교육 프로그램 이수, 6410만원 추징을 명했다.

김씨는 2022년 10월경부터 2023년 8월경까지 케타민을 비롯한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3000만원가량의 마약류를 판매하거나 매매를 알선한 것으로도 조사됐다.

김씨는 2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자신이 춘천식구파라는 조직폭력배 출신이라고 스스로를 소개한 바 있다.

춘천식구파 출신 유튜버가 마약을 팔아 징역 3년을 선고 받았다.

재판 과정에서 김씨 측은 마약류 거래 알선과 관련해 ‘실제로 거래한 양은 50g으로 보이는 만큼 법적 평가는 케타민 50g 알선과 50g 알선미수로 평가받아야 한다’고 주장했으나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100g 알선’으로 판단했다.

재판부는 “마약류 범죄가 사회 전반에 끼치는 해악과 이 사건 죄질, 피고인이 누범 기간 중 범행한 점 등은 불리한 사정”이라고 판단했다.

이어 “피고인이 대체로 범행을 인정하며 반성의 뜻을 보이고 있고, 수사 과정에서도 범행을 자백하며 공범들에 대해 진술하는 등 수사에 협조한 점은 유리한 정상”이라며 “그 밖의 여러 양형 조건을 종합해 형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김씨에게서 마약류를 건네받은 사람 중에는 인터넷 방송인 BJ 세야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BJ 세야 역시 현재 1심 재판을 받고 있다.

집단마약 의혹 사건에 연루됐다는 논란이 일자 BJ 세야 측은 지난해 8월 23일 입장문을 통해 “1년 6개월 전에 생방송에서 자백하고 경찰서에 다녀왔다”며 “그때부터 계속 성실히 경찰 조사를 받았다. 그 이후 나쁜 짓을 절대 하지 않았다”고 밝힌 바 있다.

1줄 요약 : 마약류 투약·판매한 혐의를 받는 폭력조직 춘천식구파 출신 유튜버가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았다.



2. 그알, 목포 여대생 살인 용의자 몽타주 공개

목포 여대생 살인 미제사건 용의자의 몽타주가 공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BS에 따르면 22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15년째 미제로 남은 목포 여대생 살인 사건을 추적했다.

지난 2010년 10월 15일 밤, 귀가 길에 언니에게 문자를 보낸 후 연락 두절된 22살 대학생 조미경 씨. 이에 가족들은 그를 미귀가 신고를 했고 이에 경찰은 공원 인근 산책로를 수색하다가 배수로에서 미경 씨의 변사체를 발견했다.

하의가 벗겨진 채 숨진 미경 씨. 경찰은 성폭행 후 살해된 것으로 추정했지만 질내에서 남성의 DNA가 발견되지 않아 성폭행은 없었다고 결론 내렸다.

그러나 미경 씨의 가슴 부위와 손톱 밑, 그리고 중요 부위에서 동일한 남성의 DNA가 검출되었고 이에 수사는 급물살을 탔다.

이에 경찰은 미경 씨의 지인부터 동종 전과 우범자, 인근 주민 등 3000여 명의 DNA를 채취해 대조했지만 범인을 특정하는 것에는 실패했다.

그런데 그날 현장에서 수상한 차량을 목격했다는 목격자들이 등장했다.

광택이 없는 짙은 회색으로 튜닝이 된 트렁크에는 나비 문양의 스티커가 붙은 중형 승용차(소나타, 크레도스 추정). 그리고 제보를 통해 한 자동차 동호회가 나비 모양의 스티커를 붙이고 다녔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자동차 전문가는 목격담을 바탕으로 차량의 주인은 경제적 여유가 없는 젊은 사람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그리고 사건 발생 시기 즈음 사 현장 인근에서 유사한 범행을 당할 뻔한 제보자들의 제보도 이어졌다.

이에 제작진은 목격자들의 증언을 바탕으로 몽타주를 작성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몽타주를 공개했다.

20대 중후반에서 30대 초반의 키는 170cm 정도의 남성. 쌍꺼풀이 없는 큰 눈에 긴 코, 돌출된 광대와 주걱턱의 남자.
전문가는 범행을 추정했을때 해당 사건의 범인이 여성을 대상으로 성범죄를 여러 번 했을 것으로 추측했다.

비슷한 피해를 입을 뻔한 제보자들 중 미경 씨의 사건과 가장 흡사한 피해를 입은 피해자에게 몽타주를 보여주자 자신을 공격한 남성과 흡사하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전문가는 현재의 기술에서 더 큰 발전을 하면 DNA만으로도 얼굴을 그려낼 수 있을 것이라며 멀지 않은 미래에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은 목포에 연고가 있고 차량에 관심이 많은 남성, 지금 누군가의 평범한 이웃으로 살고 있을지도 모르는 범인의 몽타주를 공개하며 비슷한 일을 당했거나 몽타주 속 인물을 알고 있는 이들의 제보를 기다린다고 밝혔다.

1줄 요약 :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목포 여대생 살인 미제사건 용의자의 몽타주가 공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728x90
320x100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