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보면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데 이유 없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다. 이런 컴퓨터의 속도를 빠르게 해보자!
1. 시작프로그램 정리
시작프로그램이라는것은 윈도우가 부팅이 되면서 같이 시작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컴퓨터 작동시 프로그램이 많이 실행이 되어 있으면 느려지는 건 당연하다. 부팅 속도 또한 느려진다.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하는 방법도 2 가지가 있다. 원도우를 이용하는 방법,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일단은 윈도우 자체적으로 해보자
(1)윈도우 "시작"에서 "실행"을 클릭하거나 "윈도우키+R"을 누른후 "msconfig"를 입력한다.
(2) 실행하면 시스템구성유틸리티라는 창이 뜨는데 그중에 "시작프로그램"이라는 탭을 클릭한다.
(3) 이제 필요없는 시작프로그램을 찾아서 체크박스의 체크만 해제하면 된다.
사실 여기 보이는 대부분을 삭제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 다만 사용을 편하게 하기위해서 몇개는 남기는것이 좋다.
일단 "cftmon"은 지우고 싶어도 안지워진다.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한글전환을 담당하는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IMJPMIG"도 역시 한글변환과 관련 있는 프로그램이고 지울 수는 있고, 지워도 큰문제는 없다.
"cftmon"가 있기 때문에 한글변환에도 크게 문제가 없다. 그러나 일본어나 중국어 등 다른 언어를 전환할때는 문제가 될 수 있기때문에 지우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실시간감시가 되는 백신 프로그램도 지우면 귀찮아진다. 그냥 남겨 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남은 모든 프로그램은 과감히 삭제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
(4) 재부팅을 하고 나면 이런 메시지가 나오게 되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완료된것이고 시작프로그램 정리는 끝난것이다.
2. 인터넷 및 윈도우 임시파일 정리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인터넷 및 윈도우의 임시파일들이 쌓이게 된다. 이 파일들이 쌓이면 하드디스크 용량도 줄어들 뿐 아니라 속도도 느리게 한다.
이 역시
원도우를 이용하는 방법,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2가지 방법이 있다.
이번에도 윈도우 자체적으로 해보자!
(1) 바탕화면의 '시작'→ '모든 프로그램'→'보조프로그램'→ '시스탬도구'→ '디스크 정리' 의 방법과
'내 컴퓨터'
→ 하드 디스크에서 오른쪽 클릭후 맨 아래 '속성' → 일반탭에서 '디스크 정리' 두가지가 있다.
두 가지 모두 결과는 같다.
사진은 첫번째의 방법이다.
(2)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3) 좀 시간이 지나고 이런 화면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한다.
그럼 임시파일이 삭제된다.
다른 드라이브가 있을 경우 (2)에서 다른 드라이브 선택후 (3)의 과정을 한번더 하면 된다.
위에서는 윈도우 자체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이제 프로그램으로 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시작프로그램 정리나 임시파일 정리 하는 프로그램은 많다. 많은 프로그램중에서 필자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겠다.
"C클리너"라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프로그램이다. 당연히 무료로 사용할수 있고 업데이트도 수시로 된다.
3. "C클리너"를 이용한 시작프로그램 정리,
인터넷 및 윈도우 임시파일 정리
(1) 다운 받아서 설치하고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C클리너 다운로드:
http://www.filehippo.com/download_ccleaner)
사진에 빨간 박스에 표시 된것 처럼 "정리"를 클릭후 "정리 시작"을 클릭하면 정리가 시작된다.
(2) 정리가 끝나고 난 후 모습이다. 윈도우와 인터넷 임시 파일까지 정리해서 총 56mb정도가 정리 되었다.
(3) "도구"를 클릭 후 "시작"을 클릭.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을 클릭. 옆에 "Disable"(사용안함)을 클릭하던가
아예 "Delete"(삭제) 클릭해 삭제한다.
아래 사진은 필자의 상황이다. 필자는 "백신"과 "cftmon" 만 남겨두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은 윈도우 자체적으로 하는 방법보다는 빠르고 간편하다. 필자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을 권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