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2.14.오늘의 일들 : 춘천 초등생 이채희 실종 5일째 / 검찰, 빗썸 관계사 의혹으로 배우 박민영 소환 조사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3. 2. 14. 22:33

본문

반응형

1. 춘천 초등생 이채희 실종 5일째… 서울서 휴대전화 꺼져

강원 춘천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채희양(11)이 닷새째 실종돼 경찰과 교육 당국이 수색을 벌이고 있다.

강원경찰청과 강원도 교육청에 따르면 이채희양은 지난 10일 늦은 오후 택시를 타고 춘천시외버스터미널로 이동해 서울로 가는 버스를 탔다.

이채희 양의 휴대전화 신호는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인근에서 끊어졌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등도 전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추적 등을 통해 수색을 이어가고 있으며 도 교육청은 경찰 등 관계기관과 비상 연락망을 유지하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춘천시가 이날 오후 발송한 재난 문자에 따르면 이채희 양은 키 140㎝에 몸무게 35㎏가량, 긴 머리카락을 하고 있으며 하늘색 후드티셔츠와 바지, 흰색 부츠 차림이다.

한 줄 요약 : 춘천 초등학생 이채희양이 5일째 실종돼 경찰이 수사를 하고 있다.



2. 검찰, 배우 박민영 소환…빗썸 관계사 의혹

검찰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관계사의 부당이득 취득 과정에 관여한 의혹으로 배우 박민영 씨를 소환해 조사했다.

서울남부지검은 전날 박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박 씨는 빗썸 관계사 실소유주 의혹을 받는 사업가 강종현 씨가 관계사 주가 조작, 횡령 등으로 부당 이득을 취하는 과정에서 관여했는지 등을 중심으로 조사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빗썸 관계사가 발행한 전환사채 차명거래에 박씨의 이름이 사용된 정황과 함께 수억 대의 차익이 발생한 사실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박씨는 전날 소환조사에서 차명 거래 등은 자신과 관련이 없다는 취지로 주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박 씨를 출국 금지하고 추가 소환 여부를 검토 중이다.

박 씨와 최근 열애설이 났던 강 씨는 여동생 강지연 씨와 공모해 회삿돈을 빼돌리거나 주가를 조작한 의혹을 받고 있다. 강 씨가 빗썸 실소유주라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관계사 횡령 사건의 핵심 인물로 지목됐다.

빗썸홀딩스 최대 주주는 지분 34.22%를 보유하고 있는 코스닥 상당자 비텐트로, 비텐트의 최대 주주는 키오스크 유통업체인 인바이오젠, 인바이오젠의 최대 주주는 버킷스튜디오다. 동생 강지연 씨는 이 중 인바이오젠과 버킷스튜디오의 대표이사로 있다.

검찰은 지난해 10월 비덴트, 인바이오젠, 버킷스튜디오를 압수수색하고 강종현씨에 대한 출국금지 조치를 내렸다. 이후 강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두 차례 불러 조사했다. 법원은 지난 2일 강 씨와 직원 A 씨에 대해 “도망과 증거인멸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한 줄 요약 : 검찰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관계사의 부당이득 취득 과정에 관여 의혹으로 배우 박민영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