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6.09.오늘의 일들 : 한국외대 ‘예비군 결석 처리 학생’에 “ 사과 / 카페에 프린터 들고 온 손님들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3. 6. 9. 22:31

본문

반응형

1. 한국외대 ‘예비군 훈련 결석 처리 학생’에 “진심으로 사과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센터의 한 교수가 예비군 훈련을 다녀온 학생을 결석 처리해 논란이 된 가운데, 학교 측은 “결석 처리돼 장학금 지급에 불이익을 당한 학생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시정 조치하고 장학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한국외대 4학년 A 씨는 교내 방과 후 영어 프로그램 학기말 최종 성적으로 99점을 맞아 1등을 했지만, 장학금을 받지 못하게 됐다. 해당 수업은 교양 2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비교과 프로그램인데 A 씨가 최종 성적에서 2점을 감점당하면서 1등을 놓쳤다”라고 전했다.

A 씨는 예비군 훈련 참석으로 인한 결석을 이유로 불이익을 받은 것이 부당하다며 이의를 제기했지만, 담당 교수는 정정을 거부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외대 한 고수가 예비군 훈련을 다녀온 학생에 결석 처리를 해 논란이 일었다.

해당 교수는 A 씨에게 “정규 수업이 아닌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에는 예비군법보다 센터 규정이 우선한다”며 “예비군 등 각종 사유를 포함해 개강일에 유고 결석이 원칙적으로 없다고 공지한 바 있다”고 말했다.
 
또 “최종 수료에 영향을 미치는 것도 아니므로 불이익이 아니다”는 취지로 답변했다.
 
한편, 해당 사건과 관련해 한국외대 측은 “해당 교수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A 씨에게 장학금 재지급이 결정됐다”며, “‘예비군 훈련’으로 인한 수업 불참에 대해서 ‘출석’으로 인정하라는 취지의 공문을 각 과 사무실과 교수에게 보내고 있지만, 잘 전달되지 않은 것 같다. 진심으로 A 씨에게 사과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시정 조치를 최대한 빠르게 진행했다”며, “나라를 위해 청춘을 바친 ‘예비역’들에게 절대로 불이익을 줄 생각은 없었다”고 전했다.
 
앞서 서강대학교 한 교수가 사전 공지 없이 시험을 치른 뒤 예비군 훈련으로 시험에 응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0점을 부여해 논란이 된 적도 있다.

한 줄 요약 : 한국외국어대학교가 예비군 훈련을 다녀온 학생을 결석 처리해 논란이 되자 사과했다.



2. 카페에 프린터 들고 온 손님들

한 카페 사장이 매장에 프린터를 들고 오는 손님이 나타났다며 황당해했다.

지난 7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카페에 프린터 기계까지 들고 오는 손님'이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6년 장사하면서 여러 사람을 만났지만, 프린터까지 들고 와서 본인들 사무실 차리고 업무 보는 손님은 처음"이라고 밝혔다.

카페에 프린터를 들고 온 손님들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카페로 보이는 공간이 담겼다. 손님들이 자리를 잡은 테이블에는 음료 2잔과 함께 각종 인쇄물과 노트북이 놓여 있고, 콘센트가 가까운 옆 테이블에는 프린터가 있다.

이를 목격한 A 씨는 손님들에게 다가가 "프린터 사용은 안 된다"라고 안내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상황에 대해 "내 눈을 의심했다. 설마 사용할 거라고 생각 못 했는데, 실제 사용하려고 하더라"며 "거절했더니 프린터 사용은 안 하셨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대학생들은 아니고, 아저씨 2명이었다"며 "음료 2잔 주문하고 2시간 동안 테이블 3개 점령했다. 큰 소리로 개인 전화와 업무 전화를 연속으로 하더라"라고 토로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휴대전화 충전까진 이해하는데 프린터?", "프린터는 상식 밖이다", "공유 오피스를 가지 왜 카페에서 저러냐", "커피 2잔 값에 많은 걸 바란다" 등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근 전기료가 인상되면서 장시간 매장 자리를 차지하고 전자 기기를 충전하는 이른바 '카공족'(카페 공부하는 사람) 등은 민폐 취급을 받고 있다. 이에 카페 사장들은 '1인 1 메뉴 의무화', '시간제한', '콘센트 없애기' 등 여러 대안을 마련 중이다.

한 줄 요약 : 한 카페 사장이 프린터를 들고 오는 손님이 나타나 황당해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