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4.09.05.오늘의 일들 : '미성년자 성착취물 제작' 전 야구선수 서준원 선처 호소 / '백신 부작용 호소' 악동클럽 이태근 사망... 향년 41세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4. 9. 5. 20:41

본문

728x90

1. '미성년자 성착취물 제작' 전 야구선수 서준원 선처 호소

미성년자에게 노출사진 유포를 협박하고 성착취물을 제작한 혐의로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전 야구선수 서준원이 항소심 재판부에 선처를 호소했다.

부산고법 형사 1부(부장판사 박준용)는 5일 오후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성착취물제작·배포 등)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서 씨의 항소심 결심공판을 열었다.

앞서 서씨는 1심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받았다. 검찰은 형이 낮다는 이유로 항소했으며, 이날 1심과 같이 징역 6년을 구형했다.

롯데 출신 투수 서준원

서 씨는 최후 변론에서 "피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사죄드린다"면서 "잘못된 선택으로 친구, 직장, 가족 모든 신뢰를 잃었다. 다시 신뢰 회복을 위해 사회에 나와 열심히 살고 싶다. 속죄하고 베풀며 살겠다"라고 말했다.

서 씨 변호인 측은 "서 씨는 최근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과해 합의를 이루기도 했다. 10살 때부터 야구를 시작한 서 씨는 이 사건으로 소속팀에서 방출되고 이혼한 뒤 양육도 못하는 상황에도 죄를 무겁게 받아들여 항소는 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1심이 인정한 범죄사실에 따르면 서씨는 2022년 8월 18일 미성년자 A양이 개설한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해 A양에게 신체노출 사진을 요구하고 60차례에 걸쳐 성적인 메시지를 보낸 혐의를 받는다.

서 씨는 한때 빠른 볼을 던지는 우완 사이드암으로 롯데 프랜차이즈 스타가 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을 모았으나, 이 사건으로 롯데자이언츠에서 방출됐다.

1줄 요약 : 미성년자에게 노출사진 유포를 협박하고 성착취물을 제작한 혐의로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전 야구선수 서준원이 항소심 재판부에 선처를 호소했다.



2. '백신 부작용 호소' 악동클럽 이태근 사망... 향년 41세

그룹 악동클럽 출신 이태근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41세.

가요계에 따르면 이태근은 최근 세상을 떠났다. 고인의 유해는 5일 오전 발인을 마치고 충북 음성군 금왕읍 소재 예은추모공원 납골당에 안치됐다.

악동클럽은 MBC 프로그램 '목표달성 토요일'을 통해 발탁돼 지난 2002년 데뷔한 남성 5인조 아이돌 그룹이다. 이들은 데뷔한 해에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유망주로 주목받기도 했다. 악동클럽 해체 이후 이태근은 정이든, 정윤돈, 양치환과 그룹 디 에이디를 결성하고 재데뷔한 바 있다.

하지만 2022년 2월, 청와대 국민청원에 이태근의 아내가 올린 글이 충격을 선사했다. 유족 측에 따르면 고인은 3년 전 화이자 백신 3차 접종 후 두통과 구토 등을 호소해 병원을 찾았다가 뇌에서 지주막하출혈이 보여 중환자실에 입원했다.

악동클럽 이태근의 모습과 전 부인이 올린 글

당시 아내 A 씨는 "주치의 선생님 설명은 지주막하출혈이 보통 외상에 의해 생길 수 있다는데 남편의 경우는 외상이 아닌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출혈이라 치료 방법이나 뚜렷한 치료 계획이 없다고 한다"라며 "백신을 맞고 이런 증상들이 나타났는데 백신 부작용의 인과관계를 설명할 수 없다고 하니 답답하다"라고 토로했다.

이어 "두통이 심해지면서 이틀에 한 번꼴로 식은땀을 흘리며 온몸이 굳어지고, 손가락 손목이 뒤틀리는 증상과 눈동자가 흰자 위로 올라가고 이런 증상이 10분간 지속되고 있다"라며 "남편의 의식이 점점 불분명해지고 있는데 진통제 주사와 안정제 주사, 타이레놀 약을 먹는 게 전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남편이 중환자실에서 너무나 위중한 상태다. 체중도 20kg 이상 빠진 상태라 아무것도 먹지도 못하고 영양제도 맞지 못하는 상태에서 뼈만 남은 최악의 몸 상태다. 겨우 숨만 쉴 수 있다. 간절하게 호소한다. 제 남편이 살 수 있도록 도와달라"라고 호소한 바 있다.

이태근의 안타까운 사망 소식에 네티즌들 역시 애도하고 있다.

1줄 요약 : 코로나 백신 부작용을 호소하던 그룹 악동클럽 출신 이태근이 세상을 떠났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