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5.08.25.오늘의 일들 : '케이팝 데몬 헌터스', 북미 극장가 박스오피스 1위 돌풍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5. 8. 25. 21:00

본문

반응형

'케이팝 데몬 헌터스', 북미 극장가 박스오피스 1위 돌풍

  •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정식 개봉 전 특별 상영만으로 흥행 신기록

한국 문화를 소재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정식 극장 개봉 없이 특별 상영만으로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새로운 흥행 신화를 쓰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북미 박스오피스 정상 차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감독 매기 강)가 지난 2324일 북미 특별 상영을 통해 1,800만2,000만 달러(약 280억 원)의 수익을 거둔 것으로 추산됐다. 이는 개봉 3주차에 접어든 워너브러더스의 공포 영화 ‘웨폰’(1,560만 달러)을 뛰어넘는 수치다. 정식 개봉이 아닌 이벤트 상영에서 나온 성과라는 점에서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글로벌 흥행 신드롬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6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작품으로, K팝과 한국 문화를 소재로 소니 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했다. 공개 직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고, OST가 빌보드 차트에 오르며 음악적 흥행까지 이어졌다. 이번 북미 특별 상영은 ‘싱어롱’ 콘셉트로 진행돼 관객들이 직접 노래하고 춤추며 참여하는 새로운 문화적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

1700개 극장 동시 참여, 매진 행렬
이번 이벤트에는 북미에서만 1,700개 극장이 동참했으며, 그중 1,000개 이상의 상영관에서 매진 사례가 발생했다. 이는 단순한 스트리밍 성공을 넘어 오프라인 흥행에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로 평가된다. 블룸버그는 “넷플릭스가 드물게 극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사례”라고 분석했다.

스트리밍 전략의 전환점
애플, 아마존 등 경쟁사들이 극장 개봉을 통해 수익과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을 펼쳐온 반면, 넷플릭스는 구독자 중심의 스트리밍 전략을 고수해왔다. 그러나 이번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성과는 넷플릭스가 향후 극장 시장과 스트리밍을 병행할 가능성을 열어준 사건으로 평가된다.

업계 전문가들의 평가
영화 컨설턴트 데이비드 A. 그로스는 “48시간 동안 이 작품은 단순한 가정용 영화가 아닌, 관객들이 노래하고 춤추며 몰입할 수 있는 진정한 팝 엔터테인먼트로 기능했다”고 평가했다. 뉴욕타임스 역시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부모와 자녀 모두를 사로잡고 있다”며 이례적인 흥행을 집중 조명했다.

1줄 요약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정식 개봉 없이 특별 상영만으로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