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11.10. 오늘의 일들 : 구급차 2분30초 길막은 그랜저 차주 검찰 송치 / 영등포역 사고 3일만에 KTX 또 고장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2. 11. 10. 22:33

본문

반응형

1. 구급차 2분 30초 길막은 그랜저 차주 검찰 송치

그랜저를 운전하던 한 차주가 응급환자를 이송 중인 구급대원의 호소에도 약 150초가량 길을 막은 영상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이에 분노한 구급대원은 차주를 고소했고, 차주는 경찰에 송치됐다.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응급환자 이송 중인 구급차 가로막은 그랜저, 검찰 송치'라는 제목의 블랙박스 제보 영상이 올라왔다.

구급차 블랙박스 영상 속에는 지난 9월 3일 오후 8시쯤 서울 영등포구의 한 도로에서 그랜저 차량이 구급차 바로 앞에서 운행 중이었다. 이 그랜저 차량은 사이렌 소리를 내는 구급차가 바로 뒤에 있음에도 옆으로 비키지 않았다.

그랜저 차량 앞에 있던 택시는 우측으로, 1차선에 있던 차량들 역시 좌측으로 이동해 구급차가 지나가게끔 도왔지만 길을 막고 있는 해당 차량으로 인해 구급차는 빠져나갈 수 없었다.

구급대원이 차량 번호를 부르며 "우측으로 좀 가세요. 안 비켜주시면 과태료 부과됩니다"라고 경고했지만 요지부동이었다.

차량 차주는 이후 신호가 바뀌자 우회전으로 빠져나갔다. 구급차는 그랜저 차량이 우회전하고 나서야 약 2분 30초 만에 도로를 달릴 수 있었다.

해당 영상을 제보한 구급대원은 "해당 차주가 우측으로 붙으면 여유 있게 통과할 수 있었다. 앞차들이 다 좌우로 비켜줘서 그랜저만 아니었다면 3분 정도 세이브되는 상황이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응급의료법 위반으로 그랜저 차주를 고발했고, 지난 2일 검찰에 송치됐다"며 "경찰에서도 응급의료법 12조 혐의 인정된다고 하더니, 고발 20일 만에 송치 결정되고 서울 남부검찰청으로 이관됐다"라고 전했다.

이에 한문철 변호사는 "긴급상황일 때 2분 30초가 정말 크다. 골든타임이 5분이라고 하지 않느냐. 긴급자동차에 양보 안 해주면 승용차 범칙금 6만 원, 과태료 7만 원"이라며 "범칙금, 과태료 부과 외에 검찰로 송치됐다는 건 처벌 대상이라는 것이다. 검찰에서 어떻게 처리할지, 법원에서는 어떤 판결이 나올지 같이 지켜보자"라고 했다.

한편, 응급의료법 제12조에 따르면 구급차 등의 응급환자에 대한 구조·이송·응급처치 또는 진료를 폭행, 협박, 위계, 위력, 그 밖의 방법으로 방해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한 줄 요약 : 응급환자를 이송중인 구급차를 2분 30초 정도를 막은 그랜져 차주가 검찰에 송치됐다.



2.  영등포역 사고 3일만에 KTX 또 고장

서울을 향하던 코레일 열차가 고장으로 멈춰 서며 승객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다른 열차의 지연도 불가피한 상황이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오전 11시 4분 포항역에서 출발해 오후 1시 34분 서울역에 도착할 예정이던 KTX 산천 240편 열차가 차량 장애로 멈췄다.

해당 열차는 경부고속선 천안아산~광명역 상행선에서 운행 중 차량장애가 발생했으며 현재는 하행선 단선으로 상하행 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문제가 된 차량은 천안아산역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기지 입고 후에 장애 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번 열차 고장으로 같은 구간을 지나던 다른 KTX 열차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순천역에서 오전 10시58분에 출발해 용산역 도착 예정이던 KTX 산천 508편도 도착 20여 분을 앞두고 천안역으로 되돌아갔다.

해당 열차에 탑승한 이모씨(31)는 “선행 열차 고장으로 용산 도착까지 20분 남은 상황에서 천안으로 기차가 돌아갔다”며 “처음 겪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후 3시에 서울에서 직무 교육을 받기로 돼 있었는데 당황스럽다”며 “눈앞이 캄캄하다”라고 토로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승객은 환승 조치 예정으로 지장을 받은 열차에 대해서는 집계 중이다”라고 답했다.

한편 이번 사고는 지난 7일 영등포역 부근에서 무궁화호 열차 탈선 사고가 발생한 지 3일 만이다. 

한 줄 요약 : 영등포역 사고 3일만에 KTX 또 고장 나 운행 지연으로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