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10.12. 오늘의 일들 : '장제원 아들' 노엘 '윤창호법' 적용 구속/거제 해수욕장에서 하반신만 있는 백골 시신 발견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1. 10. 13. 00:27

본문

반응형

1. '장제원 아들' 래퍼 노엘 구속… 경찰, '윤창호 법' 적용

무면허 상태로 운전을 하고 음주측정을 요구한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를 받는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 래퍼 장용준 씨(21·활동명 노엘)가 '윤창호 법'으로 구속됐다.

'장제원 아들' 노엘 장용준이 윤창호법으로 구속됐다.

문성관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가 소명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장 씨의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에 따르면 구속영장에는 2회 이상 음주 관련 불법행위를 한 경우 처벌을 강화한 도로교통법 148조의 2항, 이른바 윤창호 법이 적시됐다.

장 씨가 앞서 음주운전 혐의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뒤에도 사고를 내고 경찰의 음주측정을 거부하는 등 2회 이상 불법행위를 했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조항은 음주운전을 하거나 음주측정 불응으로 2회 이상 적발된 사람은 2년 이상 5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상 2000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하도록 규정한다.

이날 장씨가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 실질심사)에 불출석하겠다는 심문 포기서를 제출하면서 법원은 서면 심리를 진행했다.

장 씨는 이날 입장문에서 "잘못에 대한 죗값을 달게 받겠다"며 "사죄하는 마음으로 영장 실질심사를 포기했다"라고 밝혔다.


2. 거제 해수욕장에서 하반신만 있는 백골 시신 발견

경남 거제 한 해수욕장에서 하반신만 있는 백골 시신이 발견돼 해양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통영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0일 거제 구조라해수욕장에서 하반신만 남아있는 시신이 발견됐다.

거제의 한 해수욕장에서 백골 시신이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행인이 해수욕장 인근에서 수면 위로 떠 오른 시신을 발견하고 신고했다. 시신은 백골화가 진행된 상태로 사망한 지 최소 수개월이 지난 것으로 추정됐다.  트레이닝복 바지와 내복을 입고 있었기 때문에 겨울에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사망 시기가 다소 지나 부검만으로는 사망자의 성별과 나이, 사인 등이 규명되지 않았다.

해경은 정확한 신원 확인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유전자(DNA) 분석을 의뢰하는 한편 상반신 시신을 찾고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