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10.17. 오늘의 일들 : 배우 정준호 '대주주' 회사 임금체불/<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최고 시청 기록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1. 10. 18. 00:20

본문

반응형

1. 배우 정준호 '대주주' 회사 임금체불

배우 정준호가 대주주로 있는 회사에서 직원 임금체불 사태가 빚어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A 회사의 직원과 영업 매니저들은 최대 석 달 치 임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한 직원은 밀린 월급을 달라고 했다가 회사 전 임원에게 욕설을 듣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A 회사는 자영업자들의 매출 정산을 돕는 애플리케이션(앱)을 만들고 있으며, 해당 앱을 사용하는 자영업자가 26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A 회사의 직원과 영업 매니저들은 적게는 수십만 원부터 많게는 수천만 원까지 임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현재 이 피해자들이 모인 온라인 카페 회원 수는 100명을 넘어섰다.

정준호가 대주주로 있던 회사의 어플리케이션, 더 체크

특히 A 회사 대주주 중 한 명은 배우 정준호 씨로 알려졌다. 한때 30%가 넘는 지분을 소유했던 정 씨는 사내이사로도 등재됐었고 직함은 ‘의장’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정 씨는 임금체불 문제가 불거지기 직전인 지난 6월 말 사내이사직을 내려놓은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일자 정씨는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투자자와 경영진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서 최대한 여러분들의 임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https://thecheck.co.kr/

 

더체크 - 사장님 필수 플랫폼

더체크-사장님 비즈니스 플랫폼 | 카드매출정산, 전자근로계약서 노무 서비스, 예상 부가세 조회, 평생무료, 더체크는 사업자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평생무료로 제공하는 모바일 앱입니다.

thecheck.co.kr


2.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최고 시청 기록

넷플릭스가 10월13일(현지시각) 공식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 <오징어 게임> 시청 가구가 1억 1100만을 돌파해 넷플릭스 창립 이래 최고 기록을 세웠다”라고 밝혔다. <오징어 게임> 이전까지 넷플릭스 시청률 1위는 <브리저튼>이었다.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오징어게임 시청자가 1.1억명을 기록하면서 가장 흥행한 드라마라고 공식인정했다.

<오징어 게임>이 흥하면서 해당 드라마에 나왔던 소품도 인기다. 트위터엔 지금 독일 프랑크푸르트 시내에서 벌어지는 풍경이라며 <오징어 게임> 유니폼을 입고 딱지치기를 하는 외국인들 영상이 올라왔다. 벨기에의 한 학교에서는 어린이들이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따라 하며 패배한 급우들을 폭행하는 일이 일어나 학교 쪽이 경고했다. 그중 최고 히트 상품은 K-간식 열풍을 일으킨 ‘달고나’다. 코로나 19만 아니었으면 한국의 ‘달고나’ 할머니들이 큰돈을 벌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나올 만큼 한국 문화 전도사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각종 패러디도 쏟아졌다. 강원도 강릉의 한 호텔에선 현실판 <오징어 게임>을 열겠다는 소식에 신청자가 대거 몰렸지만, 방역수칙 위반으로 불발됐다. 다가오는 핼러윈데이에도 <오징어 게임>의 인기는 지속될 것 같다.

심지어 미국판 SNL에서 조차 오징어게임이 패러디되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