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2.05.10. 오늘의 일들 : '취임식 수류탄 테러' 글 올린 20대 검거 / 중년 여성·공범 살해한 권재찬 사형 구형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2. 5. 10. 23:26

본문

반응형

1. '취임식 수류탄 테러' 글 온라인에 올린 20대 검거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수류탄 테러를 하자는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서울 서초경찰서는 “대통령 취임식장을 폭파하겠다”라고 인터넷에 게시글을 게재한 20대 후반의 피의자 A 씨를 충청북도 모처에서 검거해 서울로 임의 동행했다.

이날 오후 서울 서초경찰서 정문에 도착한 A씨는 “글을 왜 올렸냐”, “실제로 테러 준비한 거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죄송합니다”라고 답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수류탄 테러 글을 올린 20대가 경찰에 체포됐다.

A 씨는 전날(9일) 밤 10시 35분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판에 ‘내일 취임식에 수류탄 테러하실 분 구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게시물에는 ‘일제강점기 윤봉길 의사의 도시락 폭탄’을 언급하면서 ‘다시 실낱같은 희망을 불어넣어 줄 열사가 필요하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후 해당 글이 언론에 보도되자 A 씨는 오늘 오전 또다시 글을 올리며 ‘장난스럽게 쓴 글이 국가 폭동 모략이라는 건 비약’이라며 ‘말할 권리가 없어져 버린 대한민국이 무섭다’고 했다. 이 글에는 댓글이 60개 이상 달렸다. 현재 이 글은 삭제된 상태이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해당 게시글을 올린 경위 등을 파악할 계획이다.


2. 중년 여성·공범 살해한 권재찬에 사형 구형

지인과 시신유기를 도운 공범까지 잇달아 살해한 권재찬(53)에게 사형이 구형됐다. 피고인 2명을 연쇄 살인하고 범행을 은폐하는 등 일반적인 살인 범죄와는 다르다는 판단이다.

인천지법 형사15부(이규훈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강도살인과 사체유기 등 혐의로 구속 기소한 권 씨에게 사형을 구형했다.

권 씨는 지난해 12월 4일 인천시 미추홀구 소재 한 상가건물 지하주차장에서 평소 알고 지낸 50대 여성 A 씨를 살해한 뒤 금품을 갈취하고 승용차 트렁크에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범행 이튿날에는 인천시 중구 을왕리 인근 야산에서 공범 B 씨(40대·남)를 살해하고 시신을 암매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도박으로 9000만 원의 빚이 있던 권 씨는 사기 혐의로 고소된 이후 신용불량자가 되자 A 씨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것으로 밝혀졌다.

[오늘의 일들] - 21.12.09. 오늘의 일들 : 골프리조트·기독교언론 회장 아들 권용, 미국 도주하려다 체포 / 인천 연쇄살인범은 52세 권재찬

 

21.12.09. 오늘의 일들 : 골프리조트·기독교언론 회장 아들 권용, 미국 도주하려다 체포 / 인천 연

1. 골프리조트·기독교 언론 회장 아들 권용 씨 미국 도주하려다 체포 경기도 안산시 소재 대형 골프 리조트 및 온라인 기독교 언론사를 운영하는 한 기업 회장의 아들인 권용 씨가 수십 명 여성

ttt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