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3.03.22.오늘의 일들 : 故 김성재 사건', OTT서 보게 될까? / 평창 지적장애 20대 성폭행, 피의자 60대 숨진 채 발견

오늘의 일들

by monotake 2023. 3. 22. 22:21

본문

반응형

1. '그알' 방송금지 됐던 '故 김성재 사건', OTT서 보게 될까?

지상파에서 수년간 방송이 불발된 고(故) 김성재 사망 사건 미스터리를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

토종 OTT 플랫폼 웨이브 ‘국가수사본부’ 연출을 맡은 배정훈 PD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준비했던 고 김성재 사건 편의 방송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언급했다.

앞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1995년 11월 벌어진 김성재 사망사건 미스터리를 취재해 2019년 8월 3일 방송할 예정이었으나 사건 유력 용의자로 재판을 받았던 고인의 전 여자친구 A 씨 측이 방송금지 가처분신청을 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임에 따라 방송이 불발됐다. 이후 ‘그것이 알고 싶다’ 측이 다시 한번 방영을 예고했으나 두 번째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도 받아들여져 끝내 공개되지 못한 채 제작진의 ‘하드’에 잠자고 있다.

하지만 최근 넷플릭스 ‘나는 신이다’ 등 OTT를 통해 기존 난관을 뚫고 공개되는 다큐멘터리 사례가 등장하면서 ‘그것이 알고싶다’ 김성재 편에 대한 방송 요구도 나왔다.

이와 관련해 배 PD는 “조금 희망적인 취지로 말씀드리면, 김성재 편을 같이 준비했던 작가님과 최근 (방송 관련해) 이야기를 주고 받았다”면서 “취재는 거의 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만 손질하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배 PD는 “‘나는 신이다’ 가처분 상황을 지켜보면서 희망의 불씨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그가 언급한 ‘나는 신이다’는 넷플릭스에서 최근 공개된 다큐멘터리로 JMS 측이 방송 전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으나 최종 기각되며 세상에 공개돼 큰 파장을 일으켰다.

배정훈 PD는 SBS시사교양국 소속 PD로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한 이야기 Y’, ‘당신이 혹하는 사이’ 등을 연출했다.

한 줄 요약 :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도 받아들여져 끝내 공개되지 못했던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 사망사건 미스터리가 OTT 서비스로 만나볼 가능성이 생겼다.



2. 평창 지적장애 20대 성폭행, 피의자 60대 숨진 채 발견

강원 평창에서 20대 지적장애 여성이 여러 남성으로부터 성폭행당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 중인 가운데 피의자로 지목된 6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전 7시 40분께 강원 평창군 한 궁도장에서 60대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A 씨는 평창에서 지적장애가 있는 2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로 수사를 받던 중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피해 여성과 같은 마을에 사는 주민 등 3∼4명을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장애인 준강간 혐의로 수사하고 있다. 이들 중 일부는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역사회에서는 피의자가 10여 명에 달한다는 소문이 돌았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피의자들이 공동으로 저지른 범죄는 없는 것으로 보고, 혐의를 인정한 피의자부터 차례로 사건을 검찰에 넘길 방침이다.

한 줄 요약 : 평창에서 20대 지적장애 여성이 여러 남성으로부터 성폭행당해 수사 중인 가운데 피의자로 지목된 60대 남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